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암호화폐

솔라나 ETF 승인 가능성

by 칸무무 2024. 6. 15.

솔라나도 ETF 승인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까지 ETF 승인되면서 다음으로 ETF 신청할 후보로 가장 많이 거론되고 가능성 있는 게 솔라나인데요. 

이더리움도 ETF 승인이 안될 가능성이 높다고 많은 전문가가 부정적으로 예측했지만, 갑작스럽게 승인이 됐기 때문에 솔라나도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니라고 판단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솔라나 ETF 승인 가능성, 그리고 반대로 성공하기 힘든 이유와 전문가들이 어떻게 판단하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솔라나 ETF 승인받을 가능성

솔라나는 이더리움 다음으로 현물 ETF의 도입을 통해 미국 증시에서 상장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솔라나는 이더리움과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음으로 다음 현물 ETF 신청 대상으로 꼽히고 있으며, 이에 가상화폐 전문가들은 솔라나가 다음 현물 ETF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프랭클린 템플턴과 같은 자산운용사들도 솔라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며, 솔라나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기대를 높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솔라나가 ETF에 대한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솔라나는 현재 높은 수요를 받고 있어 현물 ETF 출시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들도 솔라나가 ETF 승인을 받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XRP와 함께 솔라나가 ETF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되고 있으며, 관련 뉴스에서도 솔라나가 다음 현물 ETF 후보군 중 하나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들도 솔라나가 다음 ETF로 고려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차기 ETF의 강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단 ETF 신청하기 전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솔라나 ETF가 성공하기 힘든 이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외에는 현실적으로 ETF 승인이 힘들다는 전망인데요. 이더리움도 신청 당시에는 같은 의견이 있었기 때문에 판단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솔라나 ETF 전문가 의견

솔라나 ETF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양하게 나뉩니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인 에릭 발추나스가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확률이 35%로 떨어졌다고 전했습니다. 솔라나의 가격과 관련하여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와 암호화폐 트레이더 아르만 시린얀 간에 의견이 엇갈려 솔라나의 향후 전망에 대한 견해가 상이하게 나타났습니다.

종합해 볼 때 솔라나 ETF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분분하며, 다음 암호화폐 현물 ETF로서의 솔라나의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문가들 간에는 솔라나의 향후 발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추후 솔라나의 ETF 승인 및 가격 변동에 대한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